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디아블로3 영혼을 거두는 자" 확장팩에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디아3가 2.3으로 패치가 되고 몇 주가 지났는데 정말 힘든 부분은 바로 "죽음의 숨결"입니다.
꼭 죽숨이 아니라도 재료템을 파밍 해야 하는 의무가 있는데 게임에서도 노가다는 존재합니다.
저는 처음에 어떻게 하면 짧은 시간에 많은 제료템을 모을 수 있을지 생각하다가
문득 패치 전에 테스트 서버에서 부두술사의 신셋인 아라키르와 마나주마 세트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직접 해봤는데 효율성은 극히 떨어지고 딜도 약해서 손이 가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에 죽음의 벽 스킬을 사용하는 지옥니셋이 좋아졌다고 해서 있는 재료 없는 재료
다 쓸어 모아서 카나이의 함으로 제작을 하기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모았습니다.
마나주마와 지옥니 그리고 제람의 손목은 정말 환상적인 궁합을 보여주었습니다.
큐브런을 할 때 무조건 치킨 산성 부두를 사용하게 되는데 공격력이나 스피드나 최상입니다.
여기서 문제는 죽숨을 파밍 하려면 현인 셋을 2개 착용해야 하는데 부두는 아웃입니다.
그래서 한참 야만용사로 불멸왕 5셋에 현인 2세트로 맞추고 돌았는데
역시나 인검을 추출해서 적용했지만 맹렬한 돌진으로는 약간 부족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수도사를 택했는데 패치 전에도 일반 균열에서 일천셋과 쌍수로 착용하고
카나이함에서 역시 인검을 선택하고 엄청난 속도로 완료했던 생각이 났습니다.
아이템을 맞추기 위해서 먼저 가장 중요한 현인셋을 만들었고 운이 좋게 고대도 나왔습니다.
딱히 고대로 쓰지 않아도 상관은 없지만 아무래도 나와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너지가 좋은 천벌의 손목 방어구도 착용하시면 신단이나 수정탑에서 정예가 나옵니다.
그러면 신단만 먹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죽음의 숨결을 2~3개 더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래 제가 직접 셋팅하고 고행8 일반 균열을 돌면서 녹화한 유튜브 동영상입니다.
빠르게 5분 정도 걸리기는 했지만 맵이나 컨트롤에 따라서 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요로마우스(YoloMouse)로 바꾸면서 같이 촬영했는데 확실히 욜로마우스가 좋습니다.
몹이 뭉쳐있을 때 색이 비슷해서 자꾸 안 보이는 현상이 발생하여 무덤이 될 때가 많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맞추었는지 스크린샷과 내용을 포함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저도 크게 잘하는 딜러도 아니고 자랑할만한 것도 없지만 아는 것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제가 맞춘 것에서 조금씩 자기 입맛대로 바꿔서 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첫 번째로 소지품에서 보이는 제 Item과 공격력, 강인함, 회복력 등 프로필입니다.
가장 중요한 셴룽의 전설 주먹, 셴룽의 끈질긴 맹공이 양쪽 주먹 무기로 착용합니다.
우선 딜을 낼 수 있는 것이 센룽밖에 없기 때문에 무조건 고대가 아니라도 장착해야 됩니다.
방어구는 속죄의 어깨덧옷, 몰아치는 파도의 심장, 춤추는 뱀의 비늘 총 3가지의 일천셋이 필요합니다.
일천과 센룽은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 하니까 꼭 핏빛 파편이나 제작으로 만들어 줍니다.
또 현인도 나머지 부위 장갑과 투구, 장화가 있는데 저는 현인의 매입과 현인의 발걸음으로 했습니다.
머리는 페슈코프의 눈으로 공력을 빠르게 채워주려고 했는데 이유는 주먹 무기 세트 효과입니다.
공력이 가득 찬 상태에서 딜이 높게 나오며 닳아지면서 떨어지게 되기 때문에 효과가 좋습니다.
반지는 거의 모든 캐릭터에서 고정으로 된 집중과 자제를 구해서 맞춰주시면 됩니다.
목걸이는 랜덤이라서 아무거나 착용하시면 되지만 저는 최근에 친구와 함께
우버팟을 열쇠지기를 잡아서 나오는 장치로 지옥불 목걸이를 만들었습니다.
동영상에서는 면역 목걸이를 착용하고 있지만 업그레이드해서 기분이 좋습니다.
최근에 정전기 수도사로 맞추고 62단계를 완료해서 더욱더 뿌듯하고 보람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천벌 손목을 착용하시면 갖춰야 할 것들은 모두 끝이 나게 됩니다.
전설 보석은 단순성의 힘과 갇힌 자의 파멸, 신속의 곡옥을 착용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두 번째로 간단하게 "현인의 여행"이라는 세트의 효과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2 세트는 "힘, 민첩, 지능, 활력을 +250"까지 올려주고 3 세트는 "죽숨을 1개 더 증가"시켜 줍니다.
그리고 천벌은 "신단과 수정탑에 가면 적 용사 하나 소환"해서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세 번째로 카나이의 함에서는 위 사진과 같이 추출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무기로는 인검을 추출했고 "정예 괴물 무리 처치 후 15초 동안 재감이 10초 감소"합니다.
15초 동안 진격타가 무제한이라서 그 사이에 다른 정예를 찾을 수 있어서 속도가 빠릅니다.
방어구는 도굴꾼 바지로 "자원 생성 주기술의 공격력 100% 증가"시켜줘서 셴룽과 잘 맞습니다.
악세사리는 왕실 권위의 반지로 "세트 효과에 필요한 1개를 감소"시켜줘서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스킬과 기술을 선택해야 하는지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위 스샷에서 보시면 일반 수도사와 크게 다른 것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우스 기술은 왼쪽에 마비의 파동(해일), 오른쪽에 해탈(사막의 장막)을 넣었습니다.
키보드에서는 순서대로 진격타(광채), 용오름(응폭), 천상의 숨결(빛의 기운),
응보의 진언(단죄)를 넣어서 사용했고 필요에 따라 진언은 바꾸셔도 됩니다.
그리고 기술룬도 자신이 원하는 것이 있다면 변경해서 하셔도 무방합니다.
지속 패시브는 이타르의 횃불, 기민성, 주도권, 득도로 체크했습니다.
득도는 공력을 +50으로 올려주고 초당 공력도 올려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저는 이타르의 횃불을 빼고 조화를 넣었지만 불지옥 목걸이에 조화가 붙어서
나와서 과감하게 빼버리고 넣게 되었는데 여러분도 만들어서 바꾸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모든 세팅 방법이고 플레이할 때 저는 헬퍼를 사용하지만 요새 블리자드에서
유저 제재 소식이 있어서 약간 마음이 안 좋은 느낌도 있고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사실 고단에 진입하는 유저들은 모두 사용할 텐데 d3Helper가 없다면 안 됩니다.
디아3헬퍼의 중요성이 정말 크기는 하지만 정확한 제재 내용이 없어서 아쉽습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포스팅을 마무리하고 더욱더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