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현재 진행 중인 PS2 에뮬레이터로 즐기고 있는 제3차 슈퍼로봇대전 알파에서
주인으로 나오는 퀘브레 고든의 기체에 대해서 소개하고 전투 영상도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미리 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다른 주인공과 기체에 비해서 스타일이 정말 좋았습니다.
이전에 PS1에서 슈퍼로봇대전 알파를 했을 때 등장했던 잉그램 프리스켄의 아스트라나간으로
초반부터 스토리를 진행하면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 소원이 정말 이뤄졌습니다.
처음 쿼브레 고든으로 선택하고 진행하면 바르크 벤에 탑승해서 나오는데 갑자기 어떤 신호에
반응하고 이동하는데 그곳에서 만나게 된 것은 바로 망가진 아스트라나간이었는데 꺼내려다가
갑자기 자신의 기체에 들러붙어서 그와 융합하게 되면서 바르크 벤은 사용하지도 못하고 형상만
보고 끝나는데 융합되어 탄생한 것이 벨그바우이고 더 강력하고 멋있는 모습이 정말 좋았습니다.
배경 음악도 베르그바우를 타고 있을 때는 Another Timediver이고 디스 아스트라나간을 탓을 땐
The Gun Of Dis라는 음악이 흘러나오는데 둘 다 굉장히 게임을 하는데 더 박짐감이 있었습니다.
솔직하게 말하면 다른 주인공은 시작 자체를 안 해서 완료하면 생각해보고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디스 아스트라나간으로 변경되는 시점은 제35화에서 이벤트가 발생하면서 바뀌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재밌는 사실은 퀘브레는 잉그램 프리스켄의 유전자로 만들어진 16번 클론이었습니다.
원래 이름은 아인 발쉠으로 처음 등장해서 아인이라는 이름을 언급하긴 했지만 거의 없었습니다.
아스트라나간에게 융합되고 흡수되면서 조금씩 깨어나는 또 다른 존재를 느끼는 것 같았습니다.
사진에서 보면 아인의 머리 색깔이 잉그램과 똑같은데 유닛이 아닌 파일럿에도 영향이 있습니다.
아직 진행하는 단계가 초반이라서 계속 진행하면서 디스 아스트라나간으로 바뀌면 그때 공개하고
전투 영상을 확인하고 싶은 사람은 위 유튜브 동영상을 보시면 되고 기술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하나씩 말씀드리면 첫 번째는 트윈 라암 라이플이 있고 두 번째로 건 슬레이브가 있고
세 번째는 에메트 앗샤가 있는데 12화 전까지는 기술이 3가지가 있고 그 후로 4개가 됩니다.
네 번째 기술은 액시온 버스터가 있는데 12화에서 이벤트가 발생하고 사용 가능하게 됩니다.
유니트 개조는 현재 모두 최대로 업그레이드를 한 상태라서 가장 높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마지막 사진은 바르크 벤으로 기체 정보에 있어서 형상을 보여주기 위해서 올렸습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고 다음 내용을 가지고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