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에뮬 게임은 닌텐도 3DS의 에뮬레이터 시트라에서 실행해서 녹화한 열혈고교 시리즈입니다.
패미콤 시절부터 정말 재밌게 했었던 쿠니오 시리즈는 Nintendo 3DS까지 꾸준히 발매가 되고 있습니다.
Kunio하면 가장 생각나는 것이 다운타운 열혈물어가 있고 열혈행진곡 나아가라 대운동회가 있고 그리고
깜짝 열혈신기록 아득한 금메달이 있는데 이 이외에 엄청난 시리즈가 많지만 이 정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소개하는 소프트에서는 열혈물어가 있고 4인으로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서바이벌 경기도 있습니다.
이제는 Citra Emulator가 너무 잘 되는 수준이기 때문에 거의 모든 Game을 실행해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실행기로 돌린 녹화 동영상을 보고 싶으시면 제 유튜브 채널에 방문하셔서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이제는 특별히 실행기에 대해서 할 말은 없고 다만 네트워크 기능이 추가되면 정말 완벽할 것 같습니다.
직접 자신의 컴퓨터에서 돌려보고 싶은 분들은 구글에서 검색하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64비트에서 제대로 실행이 되지만 32비트에서 하고 싶은 사람은 제 블로그에서 검색해서 받으면 됩니다.
확실히 PC에서 하는 것이 닌텐도에서 직접 하는 것보다 더 화질이 선명하고 깨끗한 것 같아서 좋습니다.
에뮬레이터의 장점인 것 같은데 아직까지 최적화가 되지 않아서 속도가 나오지 않는 것이 아쉬운 점입니다.
패미컴에서 열혈 물어를 했을 때의 그래픽보다 훨씬 더 깔끔한데 PS3로도 다운타운 대운동회가 있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전체 시리즈가 묶어 있는 합팩이 있어서 그것으로 가끔 즐기고 있습니다.
하키나 농구, 축구, 피구는 하지 않고 신기록이나 대운동회만 플레이하는데 배경음악도 정말 괜찮습니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열혈 신기록이나 열혈 행진곡 중에 하나가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드는 앞에서 설명했지만 기존 스토리 모드와 서바이벌 모드 그리고 클럽 모드라고 피구 서바이벌까지
있는데 피구 서바이벌 모드는 피구 공을 가지고 4명이서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자가 이기는 방식입니다.
손이나 발로 공격이 안되기 때문에 무조건 피구공을 잡아서 던지는 형식으로만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갤러리도 있는데 Game 음악이나 각 캐릭터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혹시 궁금했던 부분이 있으면 확인하시고 저는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고 다음 정보를 가지고 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