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 시간에 윈도우 7 ISO 파일을 활용해서 부팅 메모리를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었습니다.
부팅 USB메모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ISO 가상 이미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공식적으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었고 구글에서 검색해서 받는 방법으로 준비해야 가능하였지만 윈도우 8.1은 공식적으로 제공해줍니다.
MS에서 제공하는 Media Creation Tool이라는 Windows 설치 미디어 생성 도구가 무료로 제공이 됩니다.
중요한 것은 8.1뿐만 아니라 윈도우 10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동일한 방법으로 받아주시면 가능합니다.
또한 순정 버전인 가상 이미지 파일만 제공하기 때문에 정품 시리얼은 가지고 있어야 설치할 수 있습니다.
CD 키는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알아서 할 문제이고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다운로드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미디어 생성 도구 프로그램을 받아서 저장해야 합니다.
아래 올려드린 "MediaCreationTool(윈도우8.1).exe"파일을 마우스로 클릭해서 자신의 하드에 받아줍니다.
다른 준비물은 전혀 필요 없기 때문에 위의 실행 파일만 받아서 보관하면 언제든지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해당 파일을 실행하면 되며 굉장히 단순하게 과정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ISO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 컴퓨터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직접 받는 과정을 녹화한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 됩니다.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간단하게 3단계 정도의 순서로 진행되며 안내 문구가 있어서 자신이 선택하면 됩니다.
가장 먼저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어떤 종류의 설치 파일을 만들고 싶습니까?"라는 문구가 보이고 옵션에서
선택하면 되는데 언어는 당연히 한국어가 되겠고 버전은 총 4가지가 있으며 K와 KN의 차이는 별것 없습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포함되어 있는지 없는지의 차이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아키텍처 옵션인데 64비트(x64)와 32비트(x86)을 잘 확인하고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다음 두 번째로 넘어가면 "설치 파일 저장 위치 선택"이며 USB 플래시 드라이브와 ISO 파일 중에서 선택하면
되고 바로 부팅 USB 메모리를 제작하려면 첫 번째를 선택해서 진행하면 되고 파일을 받으려면 두 번째입니다.
마지막으로 저장 위치 선택 화면이 나오고 원하는 위치에 저장하면 되며 저 같은 경우 D 드라이브에 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저장한 폴더의 위치에 가면 위의 사진과 같이 정품 Windows 8.1 KN.ISO 파일이 있습니다.
요즘 네이버 지식인을 하고 있는데 많은 분들이 오버워치라는 게임 때문에 32비트에서 64비트로 변경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방법을 통해서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으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으로 올렸습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포스팅을 마무리하고 더욱더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다시 여러분께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