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디어 주말이 되었는데 벌써 토요일 하루가 끝이 났습니다.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는 것을 체감할 수 있는데 너무 아쉽습니다.
날씨도 정말 쌀쌀해져서 가을이 아닌 초겨울이라고 해도 믿을 것 같은 온도입니다.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옷도 따뜻하게 입고 다니셔서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새로 등록된 텐핑이라는 광고 사이트에 대한 후기입니다.
현재 티스토리에 로그인 하셔서 관리자 페이지에 가시면 Plugin 설정하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에 가셔서 플러그인 목록을 보시면 자주 보던 애드센스가 아닌 TenPing이 보입니다.
플러그인을 활성화해서 설정을 하려면 모바일 웹페이지가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직까지 네이버 검색에도 많은 분들이 후기나 리뷰가 없어서 제가 직접 했습니다.
혹시라도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저처럼 궁금해하실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는 게임 및 각종 정보에 대한 포스팅을 하는데 광고 설정은 게임으로만 했었습니다.
보름 정도 지나서 다른 쿠폰이나 이벤트와 같은 것도 추가해서 계속 설정했지만 크게 수입은 없었습니다.
거기다가 보이는 위치가 하단이라서 크게 포인트를 가져오지는 못하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해서 운영하기 때문에 다른 것은 등록하지 않고 운영하는 중입니다.
그럼 1달 동안 텐핑에서 얼마만큼의 포인트가 저에게 들어왔는지 함께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제가 직접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왔는데 조금 아쉬운 금액이라서 부끄럽습니다.
클릭이 잘 되다가 갑자기 내려가는 바람에 그 이후로는 사람들의 클릭율이 저조하게 나왔습니다.
위 스샷을 보시면 정확한 금액은 2,016원이라고 되어 있고 그 밑으로 하나씩 보입니다.
관심사 설정을 직접 할 수 있어서 좋고 블로그의 주제와 특성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정된 관심사 카테고리를 통해서 다른 것들보다 우선으로 나오기 때문에 좋습니다.
저는 게임 블로그라서 적용했더니 모바일 게임에 대한 어플이 출력된 것을 보았었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다른 것들은 크게 높지 않고 100원도 안됩니다.
하지만 설정했던 것만 지급된 포인트의 숫자가 높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꾸준하게 됐다면 분명히 더 높은 숫자로 후기를 남길 수 있었는데 아쉽습니다.
코드를 퍼가려면 왼쪽 메뉴에서 "애드 박스 퍼가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오른쪽 화면에 간단하게 코드를 복사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밑으로
현재 설정된 것을 블로그에서 출력하는 것과 동일하게 미리 보기로 보여줍니다.
그 밑으로는 운영자가 원하는 관심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메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우스나 키보드로 복사나 잘라내기를 해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로그인을 해서 관리자 페이지로 가시면 왼쪽 메뉴에서 플러그인 탭에서 플러그인 설정을 선택합니다.
각종 플러그인 목록에서 세 번째로 보이는 것이 해당 플러그인이고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서
위 스샷과 같이 나오는 화면에서 공식 홈페이지에서 복사했던 코드를 붙여주시면 됩니다.
배치에 보시면 모바일에서 하단에 위치하고 애드센스보다 위에 있어서 그런지 위에 나타납니다.
그 밑에 애드센스가 나오기 때문에 그렇게까지 해야 할지는 의문이 생기는 배치입니다.
하지만 꼭 저렇게 하실 필요는 없고 사이드바에서 태그 입력기나 HTML/CSS 편집에서
직접 원하는 위치에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금만 시간을 투자하신다면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어플에서도 출력이 되기 때문에 안 하는 것보다는 좋지 않을까도 생각해봅니다.
그럼 여기까지 저의 실험 포스팅을 마무리하고 저는 더욱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