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오락실에서 인기 있었던 횡스크롤 게임인 삼국전기라는 것을 안드로이드에서 실행했습니다.
삼국 전기가 나오기 전에는 던전 앤 드래곤 2를 많이 했었는데 시리즈 이후로 삼국전기도 인기가 많았습니다.
저도 많이 했었지만 그때 당시 숨겨진 캐릭터로 제갈공명(제갈량)과 초선, 장료를 커맨드로 불러왔었습니다.
삼국전기 115가 초기 버전이라서 버그를 사용할 수 있었는데 기를 무한으로 만들어서 필살기를 사용했습니다.
제갈량을 선택해서 무한 기술을 사용하면 그때부터는 마지막 단계까지는 아무런 문제없이 깰 수 있었습니다.
추억이 담겨있는 게임인데 이제는 시대가 좋아서 스마트폰만 있으면 못하는 게 없는 세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가지고 온 것이 안드로이드에서 삼국 전기를 하는 방법인데 2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지금 소개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다음 포스팅을 통해서 알려드리기로 하고 지금은 슈퍼 아케이드 에뮬레이터를 사용하겠습니다.
Super Arcade Emulator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가시면 한글로 검색해도 받을 수 있도록 공개되어 있습니다.
게임 롬은 직접 구글에서 검색을 하셔서 받는 것을 추천드리며 자료 공유는 하지 않는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후기를 말씀드리면 실행 환경은 제 휴대폰은 LG G2이고 전에 화면 터치 불량으로 수리했습니다.
지금은 말끔하게 교체해서 엘지 지투로 많은 것들을 하고 있고 계속적으로 실험을 통한 정보를 올리겠습니다.
이 에뮬은 우리가 알고 있는 마메나 네뷸라와 비슷한 것 같은데 현재 마메는 공식적으로 마켓에 앱이 있습니다.
MAME4Droid가 있는데 Nebula는 없기 때문에 삼국전기를 할 수 없었지만 슈퍼아케이드 어플로 가능합니다.
또 다른 방법은 직접 네뷸라를 안드로이드에서 구동하는 방법인데 이것은 나중에 다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속도는 우리가 컴퓨터에서 하던 것과 같고 오락실에서 스틱을 잡고 하던 것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게임 사운드도 지원이 되고 있어서 소리도 스피커로 출력이 잘 되기 때문에 그때의 느낌 그대로 즐기면 됩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는데 제가 이상한 것인지 모르지만 숨겨진 캐릭터가 커맨드를 입력해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메뉴에 보면 치트도 사용할 수 있지만 숨겨진 캐릭터를 나오게 하는 것은 없는 것 같아서 아쉽게도 못 했습니다.
다른 방법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우선은 기본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 중에서 골라서 플레이했습니다.
버그도 먹히는지 궁금해서 P1이라는 빨간색 터치 버튼을 터치하면 P2로 바뀌면서 플레이어가 바뀌는데 해보니
동굴에 들어가는 곳에서 제갈량이 아니라서 그런지 밀실에 들어갈 수가 없어서 하는 것을 포기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다음에 소개하는 두 번째 방법은 숨겨진 캐릭터인 제갈량과 초선 그리고 장료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마초로 했는데 다른 관우나 장비, 황충 등은 하지 않았으며 후기를 남기기 위해서 간단하게 진행했습니다.
참고로 PC에서 네뷸라로 하면 국가 언어 변경이 가능하지만 여기서는 중국어로만 게임이 되는 것 같습니다.
많이 가지는 못했고 1단계 왕까지만 클리어했는데 터치로 하기 때문에 조작이 조금 힘들었습니다.
전용 조이 패드가 있는 사람들은 본체에 연결해서 하시면 더욱더 재밌게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메뉴에 보면 넷플레이도 지원이 되는데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로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저는 오류 알림이 나타나고 튕기는 현상이 있어서 제대로 하지는 못했지만 멀티도 되는 것 같습니다.
특별한 오류나 에러 그리고 버그는 발생하지 않았기 때문에 배터리가 없지 않으면 꺼질 일은 없습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리뷰를 마치도록 하고 더욱더 재밌고 신기한 내용을 가지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