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닌텐도 3DS의 유일무이한 에뮬레이터라고 할 수 있는 시트라의 새로운 구동 후기를 올립니다.
Nintendo 3DS Emulator가 없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아직도 시대를 잘 모르는 사람 같습니다.
Citra가 공개된 때가 정확히 언제인지는 모르지만 제가 알게 된 것이 작년부터 정보를 얻고 알게 되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정말 구동이 되는 것인지 의문이 있었지만 지금까지 20개 이상 되는 정식 게임을 구동했습니다.
그중에는 정말 완벽하게 돌아가는 소프트도 있었고 반대로 아주 느리거나 그래픽이 깨지는 것도 있었습니다.
또 진행이 원활하지 않고 메인 화면까지만 되거나 구동 자체가 되지 않는 것도 있었는데 지금은 다릅니다.
실행하면 나타나던 오류나 에러 그리고 버그 등을 꾸준히 개선하고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호환이 높습니다.
호환성이 높다는 것은 몇 주 전까지만 해도 포켓몬스터 시리즈는 구동이 전혀 안됐지만 지금은 실행됩니다.
거기서 더욱더 좋아진 장점은 사운드 기능이 추가되어 소리가 출력된다는 것이 주의 깊게 보실 것입니다.
이제는 여기서 조금 더 개선되어 최적화만 된다면 더욱더 완벽한 속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저번 시간에 포켓몬스터 XY 중에서 Y를 구동했었는데 오늘은 가장 최신 게임입니다.
닌텐도의 휴대용 게임기 중에서 가장 최근에 나온 포켓몬스터 알파 사파이어의 구동 후기를 공개합니다.
이것이 된다면 당연히 오메가 루비도 된다고 보시면 되는데 정말 깔끔할 정도로 실행이 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진행 후반 쪽에는 갑자기 오류 창이 나와서 진행이 멈추게 되었지만 큰 수확을 했다는 결론입니다.
처음부터 언어 선택은 Korean으로 맞춰서 한글로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글자도 깨지지 않고 나왔습니다.
구동하면서 갑자기 생각난 것은 닌텐도는 참으로 포켓몬스터를 가지고 잘 우려먹는다는 생각이 났습니다.
밑에 쪽 영상은 제가 직접 컴퓨터에서 실행해서 Pokemon Alpha Sapphire의 녹화한 유튜브 동영상입니다.
참고로 유튜브에 올라온 다른 해외 유저가 올린 영상도 있는데 세이브 파일을 활용하면 스토리 진행이 됩니다.
어느 정도 진행이 되는지 알 수 없지만 다른 영상에서 보면 직접 자신의 캐릭터를 가지고 움직이기도 합니다.
당연히 다른 트레이너와 전투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제는 개발의 중점을 최적화 방향으로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게임을 실행해서 국가 언어를 선택하고 메인 화면이 나오는 것을 보고 감동했는데 없다니 이해가 안 됩니다.
다른 Game도 더 보고 싶다면 제 유튜브 채널이나 블로그 상단이나 하단의 검색에서 찾으면 포스팅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들은 해당 업로드의 영상에서 추출한 것이며 정지 사진으로 보기 편하게 하기 위해서 올려드렸습니다.
처음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박사가 이야기하는 부분을 지나서 트럭이 출발하는 장면까지 진행됩니다.
그 후로 튕겨서 계속할 수 없었지만 이런 부분 때문에 저장 파일을 이용해서 그 상태로 하는 것 같습니다.
현재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할 수 있는 닌텐도는 안드로이드에서 드라스틱이 있고 아이폰은 iNDS가 있고
PC에서는 DeSmuME가 있는데 3DS는 핸드폰에서 안되는데 이유는 아직 PC 버전도 개발 중이기 때문입니다.
혹시라도 궁금한 사람에게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고 자료 문의는 받지 않기 때문에 내용만 읽어주시면 됩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리뷰 내용을 마무리 짓고 또 다른 에뮬레이터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께 다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