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 소개할 구동 게임은 우리가 정말 좋아하는 GTA 시리즈에서 산안드레스 버전입니다.
GTA 산안드레스도 옛날에 많이 했던 게임 중에 하나인데 이번에 RPCS3로 실행했습니다.
이미 GTA 5에서 아이언맨이나 헐크 버스터나 헐크 등을 했는데 정말 재밌었습니다.
PS 버전이라서 다른 모드는 가능한지 모르지만 간단하게 돌려봤습니다.
우선 결과를 먼저 말씀드리면 캐릭터의 그래픽이 깨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 현상이 왜 발생하는지는 모르지만 꼭 스마트폰에서 돌핀 에뮬레이터를 구동했을 때
발생했던 것처럼 캐릭터가 누워있거나 십가자 모양을 하거나 등등 다양했었습니다.
비슷한 현상으로 이번에는 모든 사람들이 다 누워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아직도 불안정하다는 증거라고 볼 수 있는데 더 버전이 업데이트되면 고쳐질 것 같습니다.
정말 사람들 그래픽만 정상적으로 나왔다면 전혀 즐기는데 문제가 없었을 것 같습니다.
다른 버전도 돌려보겠지만 일단 이렇게 나온다는 점을 기억하시면 됩니다.
다음에는 GTA 5를 돌려서 여러분들에게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최신 버전은 언제든지 RPCS3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럼 우선 아래에 올려놓은 제가 직접 녹화한 동영상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PS3 에뮬레이터가 버전이 업데이트되어서 이번에는 로딩에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저번에 실행할 때는 불러오는 중에서 멈춰 서 제대로 실행되지 않았지만 다행이었습니다.
처음에 시작하면 역시 락스타의 제작자의 로고가 나옵니다.
그 후로 메인 화면이 나오고 게임 스타트가 있고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옵션 메뉴에 진입하면 컨트롤이나 오디오나 디스플레이 등을 원하는 것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특별히 설정하지는 않았고 대충 어떤 메뉴가 있는지만 확인했습니다.
Game을 시작하면 데이터를 불러오는 화면이 나오면서 상태 바가 진행됩니다.
저기서 중간쯤에서 멈춰 서 더 이상 진행이 안되었는데 이제는 잘 됩니다.
오프닝이 잠깐 시작하는데 주인공이 택시를 타고 가다가 갑자기 멈추는데
경찰차가 와서 멈추게 하고 주인공을 태워서 경찰서로 가는 것인지 다른 곳으로 이동합니다.
갑자기 가다가 골목에서 주인공을 던져버리는데 웃으면서 떠나버립니다.
이후로 사용자가 직접 움직이면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작과 동시에 본 것은 누워있는 형상에 충격이었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어떻게 표현이 저렇게 나올 수 있는지 의문이 들지만 정말 웃겼습니다.
자전거나 자동차는 이상 없이 나오지만 무슨 이유인지 자꾸만 누우려고 합니다.
피곤해서 그런 거라고 생각하고 싶지만 해도 해도 너무합니다.
아무튼 이렇게 하고 조금 진행하다가 끝냈습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고 다음 내용을 준비해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