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뉴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2를 구동해서 직접 플레이를 한 것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시트라 에뮬레이터로 실행하였고 컴퓨터 사양 때문에 그래픽 해상도는 낮춰서 했습니다.
설정하는 부분에서 PC 성능에 따라서 최고 해상도로 높여서 높은 화질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대신 많은 사양을 요구하기 때문에 컴퓨터를 정말 졸업급으로 가지고 있어야 될 것 같습니다.
아무튼 New Super Mario Bros. 2는 닌텐도 3DS의 게임으로 NDS로도 1이 있습니다.
닌텐도 DS는 컴퓨터가 아니라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드라스틱으로 실행이 됩니다.
약간의 비용이 발생하지만 한번 다운로드하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료로 있는 Emulator도 있는데 DraStic에 비교하면 그다지 좋은 편이 아니라서 느립니다.
두 번째 시리즈인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2는 예전에 패미컴으로 구 버전 3의 상위 버전 같습니다.
처음 시작하면 피치 공주가 있는 성에 꼬리 마리오와 꼬리 루이지가 방문하고 다시 떠납니다.
너구리 꼬리가 달린 것으로 봐서 옛날에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3을 기억나게 하는 모습입니다.
하늘을 날면서 코인을 획득하고 있다가 땅으로 내려오게 되는데 갑자기 악당이 나타납니다.
피치 공주를 납치해서 데리고 가는데 놀란 두 사람은 곧바로 그 뒤를 쫓아가며 시작합니다.
저도 초반에 중간 보스가 있는 성까지만 진행해서 아직 더 정확한 것은 알고 있지 않습니다.
계속 게임을 진행하면서 다른 점도 있으면 파악해서 다시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Citra Emulator로 이제는 치트키도 사용할 수 있고 온라인 멀티플레이 모드도 지원합니다.
아직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마메와 같이 카일레라 서버 방식과 비슷한 방식으로 되는 것 같습니다.
일단 더 지켜보면서 직접 온라인 네트워크 모드를 실행해서 다른 사람과 즐겨봐야겠습니다.
그럼 아래 제가 직접 올려드린 녹화한 유튜브 동영상을 확인하시고 여러분도 실행해보세요.
요즘엔 대부분 모든 자료가 공개되어 있어서 조금만 시간을 투자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 저도 어떤 블로그에 갔다가 Nintendo 3DS의 에뮬레이터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어떻게 실행하는 것도 모르고 방법을 혼자서 찾아다니면서 알게 되었고 지금까지 왔습니다.
이제는 실행 방법이 매우 간단해서 누구나 게임기가 없더라도 컴퓨터로 돌릴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자신이 실제로 게임기도 가지고 있다면 더욱더 당당하게 에뮬레이터를 돌려도 될 것 같습니다.
한가지 아쉬웠던 부분은 상위 버전인 뉴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U는 CEMU로 정말 잘 돌아갑니다.
속도도 정상적인 프레임이 나오고 화질도 정말 좋은데 그 부분에서 아직은 시트라가 부족합니다.
Citra가 핵 버전도 있다고 하는데 얼마큼 속도가 낮은 사양에서 잘 나오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또 치트 코드를 사용할 수 있어서 포켓몬스터와 같은 경우 스피드 치트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아무튼 이번 버전에서 다시 거대 버섯이 재등장해서 모두 다 날려버릴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원래 1에서 나왔다가 두 번째 버전에서 사라졌는데 이 작품이 세 번째 작품으로 다시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마리오 시리즈는 모두 재밌기 때문에 다 마지막까지 깨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계속해서 시나리오를 진행하려고 하는데 그때마다 포스팅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내용을 줄이도록 하고 다음 알찬 후기를 가지고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