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컴퓨터에서 RPCS3를 활용해서 철권 6를 실행해서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생각보다 제가 가지고 있는 PC가 성능이 좋지 못하기 때문에 속도는 많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비해서 에뮬레이터가 개선되었는지 정상적으로 돌아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현재까지 컴퓨터상에서 Tekken 6를 돌리기 위한 방법은 PPSSPP로 돌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 에뮬레이터는 안드로이드도 있어서 스마트폰도 가능했습니다.
당연히 최근에 보여드린 철권 7 모드 글로벌 프라임도 모바일에도 충분히 실행됩니다.
꼭 RPCS3 에뮬레이터로 구동해도 상관없지만 속도가 느리므로 고사양에서 돌리기 바랍니다.
제 컴퓨터 사양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하면 CPU는 i5 2500K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는 최근에 지포스 GTX760 2G로 교체하였는데 그전에는 GTX650이었습니다.
메모리는 8G를 사용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프레임이 낮아서 많이 놀랐습니다.
녹화했던 날짜가 그래픽 카드를 교체하기 전 인지는 모르지만 너무 속도는 안 나옵니다.
최소한 i5 6세대인 스카이레이크나 하스웰 정도 이상에서 돌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픽 카드도 GTX960 이상에서 실행하는 것이 원활한 구동을 도와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굳이 이런 고사양이 필요하지 않는 PPSSPP에서 즐기는 방법도 괘찮습니다.
무조건 PS 3의 Emulator로 돌린다고 생각하신다면 어쩔 수 없지만 나쁘지는 않습니다.
원래는 예전에 실행했을 때 전혀 화면이 나오지 않고 멈추는 현상이 발생했었습니다.
지금은 전혀 그런 에러나 버그가 없고 바로 화면이 나타나면서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백 마디 말보다 직접 확인하는 것이 여러분께 도움이 되기 때문에 동영상을 참고합시다.
위의 동영상은 도움을 주기 위해서 제가 직접 실행해서 녹화한 유튜브 동영상입니다.
그래픽이 좋은 것을 제외하면 PSP로 실행한 것과 특별히 다른 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기본 캐릭터 설정이나 사용자 설정에서 저는 카즈야 미시마를 선택해서 저장했습니다.
제 원래 주 캐릭터가 카즈야 미시마는 아니지만 데빌 진에서 카즈야로 변경했습니다.
진 카자마가 자세가 바뀌고 기술이 바뀌면서 저와는 잘 맞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그나마 이전과 동일한 기술을 사용하는 데빌 진이 더 잘 맞는 것 같아서 좋습니다.
철권 6와 철권 태그 토너먼트 2까지 바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땅에서 튕깁니다.
그때 콤보를 넣어서 조금 더 많은 타격기를 넣어서 에너지를 닳게 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사진에서 보면 아시겠지만 그래픽은 정말 깔끔하고 선명한 것 같습니다.
최근에 버전도 0.0.4에서 0.0.5로 업데이트되어 이제는 태그 2도 실행되는 것 같습니다.
실행해서 또 여러분들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열심히 다운로드해서 돌려보겠습니다.
마지막에는 카즈야만 해서 지겹기도 하고 폴로 선택해서 대전을 진행했습니다.
가장 처음 철권을 친구에게 배우면서 폴의 10단 콤보를 외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는 철권 2였는데 2가지의 콤보와 1개는 5단인가 있었는데 붕권이 최고입니다.
한방이면 에너지가 3분의 1 이상이 닳아지는 기술이기 때문에 파워가 좋았습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고 다음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다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