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게시물을 퍼갈 때는 출처를 꼭 남겨주세요!
  • PS3 에뮬 RPCS3로 영웅전설 섬의 궤적 게임 구동 후기
    에뮬 리뷰 2017. 6. 3. 20: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플레이스테이션 3의 Emulator인 RPCS3로 영웅전설 섬의 궤적을 돌려보았습니다.

    영문 이름으로는 The Legend Of Heroes Trails Of Cold Steel입니다.

    역시나 처음 하는 게임이라서 기본적인 정보에 대해서 구글에서 찾아봤습니다.

    턴 방식으로 하는 게임인 것 같습니다.

    옛날에 하던 파랜드 사가나 파랜드 택틱스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2D에서 3D로 바뀐 그래픽입니다.

    스토리 자체가 같다는 것은 아니니까 오해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이런 방식의 Game을 굉장히 좋아하는 저로서는 옛날 생각이 많이 생각나게 됩니다.

    영웅전설도 시리즈가 다양하게 있어서 처음부터 하면 시나리오 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습니다.

    구동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하자면 이것도 마찬가지로 게임을 즐기지는 못했습니다.

    유튜브에 보면 해외에서는 완벽하게 전투하는 장면까지 제대로 돌아가는 것을 올렸습니다.

    RPCS3 에뮬레이터의 문제인지 버전에 따라서 저와 다른 것인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0.0.2 버전 뒤의 개발 번호가 저와 다르다는 것을 보고 PC 사양 문제는 아닌 것 같았습니다.

    공식적으로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버전인데 찾기는 어려워서 포기했습니다.

    아무래도 플스3 에뮬이 업데이트가 되면서 호환되면 그때 다시 올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Game은 즐기지는 못했지만 오프닝 영상과 메뉴 진입 그리고 전투까지는 가능했습니다.

    다만 화면이 검은색으로 나타나서 전혀 무엇을 하는지 알 수 없다는 점이 있었습니다.

    비디오 출력 자체가 아무것도 나오지 않아서 진행이 불가능하다는 결론으로 끝냈습니다.

    그럼 아래에 제가 직접 녹화해서 올려드린 유튜브 동영상을 보시고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역시나 제대로 된 것은 없습니다.

    그래도 Opening Movie가 깔끔하게 나와서 보기에는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오프닝 무비가 끝나고 메인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까지도 아무런 문제는 없었습니다.

    역시 시작 버튼을 설정한 키보드나 조이패드에서 눌러서 메뉴로 진입합니다.

    그럼 New Game과 Load Game 그리고 Option 메뉴가 나옵니다.

    옵션에 들어가면 Sound와 BGM과 Camera와 Mini Map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버튼이나 디스플레이도 설정할 수 있으니까 입맛에 맞게 바꿔주면 됩니다.

     

     

    새로운 게임을 시작하면 바로 즐길 수 있는데 여기서부터 문제가 발생합니다.

    화면에 글자 몇 개가 지나가고 그 후로 대화하는 소리와 말풍선이 몇 번 보이게 됩니다.

    그 후로 미니 맵도 보이지만 캐릭터나 배경화면은 전혀 출력되지 않았습니다.

    답답하지만 일단 조금이라도 진행하고자 움직이다가 적을 만난 것 같았습니다.

    이것저것 누르면서 공격하다가 갑자기 화면이 나타나더니 버튼을 누르라고 표시됩니다.

    그 화면이 네 번째 사진의 모습인데 필살기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 후로 마지막 사진과 같이 나오고 답답해서 종료하였습니다.

    빨리 고쳐져서 완벽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선되었으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고 다음 내용을 들고 돌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his is PlayX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