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말을 맞이해서 또 Tekken 7 FR PC 모드에 대한 내용을 동영상과 사진으로 소개하겠습니다.
철권7 디럭스 에디션이 스팀으로 발매되었습니다.
컴퓨터로도 당연히 가능하다는 말이고 온라인 모드를 통해서 모르는 사람들과도 대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돈이 없거나 컴퓨터 성능이 낮아서 못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기존에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의 에뮬레이터로 맛보기로 할 수 있습니다.
바로 PPSSPP를 활용하고 철권 6 ISO 이미지를 활용하면 가능합니다.
당연히 치트 코드를 입력해서 활성화시켜줘야 하기 때문에 필수로 있어야 합니다.
구글에서 검색하면 쉽게 얻을 수 있는 자료이기 때문에 돌아다녀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몇 가지 버전들을 실행했는데 드디어 거의 완벽에 가까운 철권7 ISO가 있었습니다.
무려 최신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Rage Art와 Rage Drive 신기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기술에서도 약간의 변화는 있었습니다.
데빌 진으로 여러분께 포스팅으로 알려드렸지만 이번에는 카즈야 미시마로 했습니다.
야쉽게도 데빌 진은 필살기가 나락을 쓸고 들어가는 기술만 시전이 가능했습니다.
바운딩이 되기 때문에 콤보를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필살기입니다.
카즈야는 데빌 진으로 변신하는 기술이 있고 레이저를 쏘는 필살기도 있습니다.
그 두 가지 모두 정식 정품 게임이 아니라 수정된 철권 6 FR에서 가능합니다.
참 사람들은 신기하게도 어떻게 저렇게 파일을 추가하거나 수정해서 만드는지 모르겠습니다.
거의 모든 부분이 바뀌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아래 제가 직접 녹화해서 올린 유튜브 동영상인데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조이스틱이 아니기 때문에 대충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전문적으로 Tekken을 했던 사람은 아니라서 못해도 그냥 양해해주시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처음에 보면 메인 화면이 바뀐 것을 볼 수 있는데 훨씬 깔끔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아래쪽에 보면 필리핀에서 프로젝트 모드를 개발하는 것 같습니다.
PRESS START BUTTON을 누르면 메인 메뉴로 바뀌는데 헤이하치 미시마 배경화면이 나옵니다.
이것은 원래 게임 화면과 동일한 것 같습니다.
저도 철권 7 디럭스 에디션 버전이 있어서 이미 확인하였습니다.
우선 연습모드로 이동하면 캐릭터들의 사진도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고우키도 보이는데 액플을 활성화시키지 않으면 원래 있던 자리의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사진만 바뀐 상태로 ISO 파일이 수정되어서 바뀐 거로 보면 됩니다.
당연히 저는 카즈야 미시마를 선택했고 데빌진을 상대로 선택했습니다.
이미 치트키가 사용되었기 때문에 곧바로 필살기를 사용했습니다.
원래는 나가지 않았던 레이저가 데빌 진이 아니라 카즈야가 연속 두 대를 때리고 빔을 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더 위로 날려서 땅으로 꽂아버리는 기술도 잘 나갑니다.
원래 7에서는 데빌 카즈야로 변신하지만 거기까지는 아직 미반영된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 정도면 정말 거의 완벽하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에서도 데이터와 치트 Code를 넣어서 하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나중에 하고 저는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고 다음 주제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