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닌텐도 위 유 에뮬레이터인 CEMU로 철권 태그 토너먼트 2 위 유 에디션을 소개합니다.
Nintendo Wii U에서 플레이가 가능한 철권 태그 2에는 몇 가지 특별한 모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예전에 철권 3에서 있었던 볼 모드가 있고 다른 하나는 닌텐도 고유의 게임이 있습니다.
이름은 버섯 배틀 모드인데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시리즈에서 등장하는 아이템이 여기도 나옵니다.
바로 버섯이나 왕버섯이나 별이나 보라색 버섯 등이 있는데 배틀 도중에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단 버섯은 먹으면 캐릭터의 사이즈가 조금씩 커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기가 커지면 그만큼 더 강해지는 것 같은데 자세한 것은 동영상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 별은 무적이고 황금 버섯이 있는데 그것을 먹으면 화면에 다리만 보일 정도로 크기가 거인이 됩니다.
보라색 버섯은 먹으면 먹을수록 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에너지도 같이 닳아지게 됩니다.
위치를 이동하면서 상대방에게 먹인다면 정말 재밌는 배틀로 경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면 경기 방식이 소개가 되는데 내용과 움직이는 그림으로 확인하면 금방 느낌이 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가 더 있는데 캐릭터마다 닌텐도의 스킨도 있어서 바꿔서 하면 더 재밌습니다.
저는 진파치 미시마의 스킨 중에 버섯돌이 테마가 있어서 그것으로 선택해서 시작했습니다.
아쉽게도 아직까지 캐릭터 출력 부분은 그래픽이 개선되지 않아서 깨지는 부분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직접 동영상을 확인하고 사진도 함께 추출해서 올렸으니까 확인하시면 됩니다.
에뮬레이터는 CEMU이고 버전은 이전에 미리 올린 자료라서 1.11.2로 구동을 시켰습니다.
현재 가장 최신 버전은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에뮬레이터를 확인해보니까 1.11.4까지 나왔습니다.
당연히 다운로드해서 실행 파일만 바꾸고 철권 태그 토너먼트 2 위 유 에디션을 구동해봤습니다.
역시나 아직도 캐릭터 부분은 고쳐지지 않았는데 언제까지 이 상태로 방치할지 걱정입니다.
아무쪼록 빠른 시일 내에 업그레이드해서 개선되면 깔끔한 화면으로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캐릭터도 선택해서 대전을 했는데 생각보다 아이템으로 빨리 끝나는 것 같아서 아쉬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확인하시면 아시겠지만 스테이지는 총 1부터 6까지 내장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에 두 번재 사진을 보면 진파치를 버섯돌이 스킨으로 했는데 왕 버섯을 먹고 엄청 거대해졌습니다.
반대로 안나는 너무 작아서 아무리 손으로 공격해도 높이 때문에 맞지 않아서 곤욕이었습니다.
오히려 커져서 더 손해인 단점도 있어서 잘 활용해서 대전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 사진은 큰 배 위에서 경기하는 것인데 보라색 버섯이 여러 개가 눈으로 보입니다.
상대방 캐릭터가 새로 등장한 신규 캐릭터로 제이시라는 여성 레슬링 선수로 가면을 썼습니다.
아무튼 너무 작아져서 황금 버섯을 먹으면 너무 반대인 모습으로 대전을 할 것 같습니다.
이 모드는 개인 취향에 따라서 재미가 있을 것인지 없을 것인지 결정이 될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