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이 시간에는 정말 재밌는 내용을 가지고 왔는데 그동안 스마트폰에서 가상 PC를 돌리면서 실험한 것입니다.
포스팅의 제목을 보고 들어온 사람도 있겠지만 안드로이드에서 Limbo PC Emulator를 활용해서 진행했습니다.
Bochs도 있지만 네트워크가 지원이 안돼서 인터넷이 연결이 불가하기 때문에 림보 피시를 선택했습니다.
먼저 OS로 Windows 95 한글판을 설치해서 가상 하드디스크에 다시 정품 스타크래프트를 넣어주었습니다.
전송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었고 디아블로 2 확장팩도 해봤는데 너무 오래 걸려서 지금은 중단했습니다.
또다시 시도는 하겠지만 그때는 저용량으로 만든 다음에 시도해야 가능할 것 같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StarCraft는 꼭 이런 방식이 아니더라도 ExaGear RPG나 Winulator를 이용해서 충분히 구동이 가능합니다.
제가 모두 실행기를 가지고 돌려봤는데 가장 부드러운 진행은 위뉴레이터가 플레이에 적합했었습니다.
조금 더 설명하면 정식 배틀넷은 안되지만 동일한 아이피에서 멀티플레이는 할 수 있는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마우스 우측 버튼이 나가기로 돼서 따로 위젯으로 설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단점인 것 같습니다.
그럼 여기서 각설하고 안드로이드는 참으로 재밌는 앱도 많이 있고 다양해서 실험할 것이 많이 있습니다.
에뮬레이터도 그렇지만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이 있고 장르도 다양하고 아이폰과 조금 비교가 됩니다.
애플의 아이폰도 보안이 아니라도 공개를 통해서 Emul도 개방을 많이 하겠지만 불편한 것이 많이 있습니다.
최근에 최신 아이폰에서 할 수 있는 iNDS도 공개되어 iOS가 9.2라면 탈옥 없이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꿀팁으로 한가지 알려드린 거고 이제 제 LG G2에서 녹화한 아래 유튜브 동영상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는 95부터 7까지 다양하게 설치해서 부팅할 수 있는데 윈도우 7은 제가 설치했다가 포기했습니다.
너무 시간이 오래 걸려서 중단하고 나중을 기약하고 XP까지만 제작해보고 유튜브에 공개한 상태입니다.
Windows 95로 지금까지 게임보이 컬러와 게임보이 어드밴스 에뮬레이터를 설치해서 실험을 하기도 했습니다.
우선 사운드와 그래픽, 랜 카드의 드라이버가 잘 잡혀서 모든 것이 완벽하기 때문에 가치가 충분히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면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에서 색상표에 트루 컬러 (24비트)라고 정상적으로 색상이 표현됩니다.
영상에서도 보셨겠지만 이것을 공개하면서 제 배틀넷 아이디 PlayX까지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서버는 아시아로 접속했고 Join도 정상적으로 활성화되고 개인 랜덤 디펜스 방에 갔었는데
역시 느려서 그런지 바로 강퇴당하기도 하고 들어가지지 않는 곳도 있었는데 다행히 성공했습니다.
히드라 2천 부대 막는 방이었는데 핑크색 화살표로 표시한 대화 내용을 보시면 조금 죄송했습니다.
리뷰를 쓰기 위해서 들어갔는데 제가 방해를 해서 유저들이 불만을 표출하는 문구가 보입니다.
이 포스팅을 계기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저는 여기서 마무리하고 다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