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게시물을 퍼갈 때는 출처를 꼭 남겨주세요!
  • 안드로이드에서 파랜드사가1(파랜드택틱스1) 느리지만 구동 후기
    에뮬 리뷰 2016. 7. 2. 16: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스마트폰에서 고전 게임의 명작으로 알려진 파랜드 사가의 구동 후기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해서 안드로이드에서 파랜드 택틱스를 구동하려고 했지만 제대로 실행되는 것은 없습니다.

    처음 접하게 된 것은 초등학교 다닐 때 컴퓨터를 정말 말도 안 되는 가격에 구입했었는데 그 후로 중학교에 올라가

    친구들과 게임을 주고받고 하던 중에 알게 되었는데 턴 방식은 그전부터 슈퍼로봇대전을 봐서 알고 있었습니다.

    시나리오를 진행하면서 깊게 하는 타입이 아니라서 마지막까지 가지는 못했지만 게임성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게임 블로그를 하고 있지만 어떤 특정 Game을 즐기기에는 시간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포스팅 내용도 게임에 대한 것은 저보다 몇 번씩 클리어를 한 여러분이 더 잘 알고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그럼 전문적인 내용은 잘 모르지만 100% 구동 후기에 대한 내용만 고집하고 있기 때문에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저의 모바일은 LG G2를 사용하고 있으며 요즘에 나오는 최신 핸드폰보다 성능은 다소 낮다고 생각이 됩니다.

    에뮬레이터를 돌리거나 게임을 하는데 아직까지 부족한 점은 느끼지 못 해서 바꾸고 싶은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그래도 최소한 쿼드코어에 메모리 2기가는 되는 것이 어떤 앱을 실행하든지 느리거나 버벅대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럼 실행은 안드로이드에서 했으며 도와준 어플은 Limbo PC Emulator가 있는데 가상 컴퓨터 에뮬레이터입니다.

    꼭 필요한데 이유는 가상 윈도우를 실행해서 하지 않으면 절대로 Android에서는 파랜드사가를 하실 수 없습니다.

    파랜드택틱스2는 이 방법을 하지 않고 ExaGear RPG 앱에서 하실 수 있는데 한글 폰트가 깨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어떤 방법을 써도 안되는 것 같아서 아쉽지만 이 방법으로 하면 일단 한글이 깨지지 않고 실행이 잘 됩니다.

    가상 컴퓨터 에뮬은 Bochs도 있고 Qemu도 있고 DosBox Turbo도 있지만 림보 피씨가 가장 완벽하게 실행합니다.

    일단 윈도우95를 먼저 설치하고 Farland Saga(Farland Tactics)의 실행 파일들을 옮겨주면 모든 준비는 끝납니다.

     

     

    위 유튜브 동영상은 제가 직접 엘지 지투에서 Windows 95 한글판을 부팅해서 다시 게임을 실행한 녹화 영상입니다.

    속도가 많이 느리고 저장 정보를 불러오는 시간이 오래 걸려서 많은 진행은 하지 못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됩니다.

    소리도 잘 들리지만 아쉬운 것은 배경 음악은 들리지 않는데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너무 느린 관계로 패스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 윈도우가 실행이 되기 때문에 상당히 할 수 있는 것이 많아서 다른 실험도 계속해볼 생각입니다.

    지금까지 게임 보이나 스타크래프트, 하급생 등을 구동해봤기 때문에 다른 저사양 온라인 게임을 실험해보겠습니다.

     

     

    리뷰라서 특별히 설치하거나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는 것은 아니지만 여유가 생기게 되면

    하나씩 정보를 올려드릴 생각인데 생각보다 설치하는 순서가 복잡하고 내용이 길어서 나눠서 공개하겠습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잘 아시는 분들은 참고사항으로 프로그램을 구동해서 다시 운영체제를 부팅하고 또 거기에서

    게임을 실행하는 순서로 하기 때문에 상당히 발열이 심하며 저도 20분 넘게 녹화하면서 터지는 줄 알았습니다.

    유의하시고 저는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고 더욱더 재밌고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his is PlayX Blog.